![]() |
▲ 지난 2일 서울호텔신라에서 개최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한일시멘트 전근식 대표(우)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좌)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사진=한일시멘트) |
[소상공인포커스 = 조무정 기자] 한일시멘트가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19년 연속 시멘트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2일 서울호텔신라에서 열렸으며, 산업계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 등 1만 2000명이 관련 조사에 참여했다.
한일시멘트에 따르면 올해 시멘트 산업부문 조사에서 혁신능력, 주주가치 등 총 6개 항목에서 1위로 평가받았으며, 2004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시멘트 산업부문에서 19년 동안 줄곧 1위를 지켜왔다.
한일시멘트 전근식 대표는 “주주와 고객, 직원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사회공헌도 꾸준히 실천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며 “올해는 본격적인 ESG경영으로 사회적 가치 추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조사 평가해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기업의 바람직한 모델상을 제시하기 위한 인증제도이다.
[ⓒ 소상공인포커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